STEP 1 (2015-01-26) |
포탑의 기본체 입니다. 단면 접착을 이용해서 조립을 했습니다.
조금더 진행한 상태입니다. 상부의 장갑판은 골격지를 이용해서 두께를 강조해준 상태입니다.
후방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측면 부분입니다. 적당한 웨더링이 보기 좋습입니다.
전방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육중한 차체의 모습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하부의 모습입니다. 단면접착을 위해서 구멍을 뚫어놓았습니다. 저 구멍에 순접 바늘을 이용해서 단면 접착을 한 상태입니다.
뒷면의 출입구 부분입니다. 육중한 장갑판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대인용 S마인 사출구 부분입니다.
포신을 만들었습니다.
포신부분은 잘 말아 놓은 상태에서 순접을 이용해서 단면 접착을 해주었습니다.
포방패 부분입니다.
포방패 부분까지 결합한 상태입니다.
포방패 위쪽에 보호장갑 부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순접이 과도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새롭게 보수해줄 생각입니다.
STEP 2 (2015-01-29) |
포방패 부분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평량이 적용된 도면에 플랩을 잘라버리고 단면접착을 시도했는데 오히려 단차가 더 많이 생기는 부작용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다시 인쇄해서 플랩을 적용해서 만들었습니다. ㅜㅜ 위쪽이 단면접착, 아래쪽이 플랩을 적용한 상태입니다.
새롭게 만든 포방패를 이용해서 포신을 조립했습니다.
큐폴라 부분입니다. 단면접착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큐폴라 부분에 포탑과 연결되는 부분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큐폴라를 포탑에 장착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한컷
포방패위의 보호판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먼저 만들었던 부분을 분리하면서 손상이 발생해서, 그 부분을 다시 인쇄해서 2겹으로 붙여주었습니다. 강도가 증가해서 포신이 흔들리지 않아서 오히려 전화위복이 된것 같습니다.
보호판을 다시 붙인 상태입니다.
옆의 구조물입니다. 뭔가 스테레오식 광학거리 측정기 같은데 정확한건 아닙니다...^^
기관총 보호판도 조립했습니다.
벤틸레이터 부분입니다.
완성된 벤틸레이터 부분입니다.
포탑도 거의 완성 단계입니다. 아무래도 몇가지 일을 동시에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습니다...^^